태화인더스트리(대표 김성문)는 1988년 설립 이후 덴마크 냉동공조 전문기업인 Sabroe와 국내 독점대리점 계약체결 후 산업용 냉동시스템의 냉동압축기, 응축기, 압력용기 등 각종 구성부품부터 냉동응용 패키지 유닛 및 토털시스템엔지니어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전문화된 제
품과 기술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전문엔지니어를 통한 사후관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냉동시스템이 최상의 상태로 운전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냉동·냉장창고, 저온설비, 음료, 주조, 유가공, 아이스크림, 농수축산, 냉동편의식품 등의 식품산업과 산업용공조, 의약, 화학, 석유화학 등의 냉각공정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산업냉동시스템 엔지니어링, 설비, 관련장비의 제조, 냉동기 판매 및 After Service 등이 태화인더스트리의 사업영역이다.
Sabroe 국내보급 일등공신
태화인더스트리는 동해자유무역지역 내 저온창고 설계·시공사업을 수주하고 건축면적 4,345m² 규모면적에 지하 1층, 지상 4층의 냉동·냉장창고시설을 시공했다.
주요 시공내역은 압축기 유닛, 압력용기, 펌프류, 유니트쿨러 등 냉동설비의 설치와 냉동배관 및 제상수 배관공사를 진행했다. 전기패널 및 2차측 전기공사, 자동제어 및 계측제어공사, 저압냉매배관 보온공사도 담당했다.
냉동기는 태화인더스트리 회사창립 당시부터 국내공급을 맡아온 Sabroe의 스크류냉동기로 총 346RT용량을 적용했으며 암모니아를 냉매로 사용한다.
Sabroe 스크류냉동기는 높은 운전신뢰성과 낮은 운전비용이 요구되는 산업용 냉동시스템의 이상적인 선택으로 평가받는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설치면적을 최소화해 기계실 공간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냉동기의 운전 및 서비스가 필요한 구성요소들을 한면으로 배치해 사용자 편의에 맞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Flange형 모터를 장착해 축정렬은 공장에서 완료돼 출고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운전을 위한 별도의 축정렬이 필요없으며 베어링과 샤프트씰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고효율 오일필터(Super Filter IITM)를 장착해 5마이크론 이상의 불순물을 99% 필터링할 수 있어 베어링의 수명 및 부품 교체주기 연장으로 유지보수비용이 절감된다.
또한 차압윤활시스템을 적용하고 Cold Start valve™ 장착으로 기동과 동시에 즉각적인 유압을 보장하며 별도의 오일펌프가 필요없어 전력비 및 유지보수비용 절감이 탁월하다.
운전부하에 따른 무단용량조절을 통해 최대의 부분부하 효율로 최소의 운전비용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저압의 운전조건 변화에 따라 체적비를 자동으로 조절해 과대·과소 압축예방 및 운전전력비 절감에도 일조한다.
유분리기 성능이 우수해 열교환기의 성능저하를 최소화시켜 전력비를 절감하고 오일소모로 인한 유지관리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UNISAB II 자동 콘트롤 패널은 운전자동화를 통해 최적 운전효율과 운전비용 절감을 실현했으며 최대 14대까지의 연동운전기능을 가져 원격제어시스템 구축비용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