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kharn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15년 10월 이후 짧은 시간동안 냉난방공조, 신재생에너지, 녹색건축 전문저널로 성장하게 된 것은 그동안 칸의 열정적인 노력과 시대의 흐름에 맞게 빠르게 대응하며 구독자 여러분에게 폭넓은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는 매체로 인정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계설비, 신재생에너지, 녹색건축, 콜드체인, 데이터센터, 냉매, 스마트시티, 도시재생 등 다양한 기획기사는 국가적 이슈기술과 신사업아이템에 관심있는 산업관계자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최근 전 세계는 탄소중립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국제사회의 기대와 요구에 맞춰 당초 2018년대비 35% 감축목표에서 최소 40% 이상 감축으로 목표를 상향했습니다.
이에 따라 2050년 탄소중립 목표달성과 한국판뉴딜 발전을 위한 칸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한국판뉴딜에서 그린뉴딜 핵심사업으로 도시·공간·생활인프라의 녹색전환, 저탄소·분산형 에너지확산, 녹색산업 혁신생태계 구축 등이 있습니다. 녹색건축부문에서는 공공건축물 및 공공임대주택을 대상으로 하는 그린리모델링사업과 국민생활과 밀접한 공공시설의 제로에너지화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우리 한국태양에너지학회는 재생에너지 기반의 에너지생산기술과 에너지효율 기반 건물에너지기술을 접목, 융합하는 국내 유일 전문 학술단체로 칸과 함께 우리나라 제로에너지빌딩 보급확대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태양에너지학회와 함께 앞으로도 지속적인 파트너로써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칸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나라 냉난방공조, 신재생에너지, 녹색건축 전문저널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이 있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