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창간한 이후 우리나라 건물에너지 관련분야의 중요한 언론 매체로 자리잡은 칸kharn의 창립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칸은 창립 초창기 인적, 물적자원의 부족 속에서도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제는 우리나라 환기산업계를 비롯한 냉난방, 급배수, 위생 등 기계설비분야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녹색건축, 콜드체인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를 아우르는 매체로 성장했습니다.
칸은 그간 다양한 기획기사를 다룸으로써 우리나라 관련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큽니다. 이러한 칸의 노고와 업적은 우리나라 유관 산업계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도 동일하게 평가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칸에 무한한 찬사를 보냅니다.
한국환기산업협회는 코로나19 감염병 극복이 우리나라 정부의 국정 제1목표가 된 지금, 음식점, 주점, 카페 등 소형다중이용시설에 실내공기 품질관리 법제화가 필요하다는 현실과 기존시설에 정부예산으로 환기장치 설치비를 지원해야 한다는 당위성을 주장해왔습니다.
칸은 코로나19 사태를 돌파하기 위한 환기산업 역할에 주목해왔으며 이와 같은 해결방법에 주목하고 기사화한 바 있습니다. 칸이 지적한 바와 같이 현재 우리나라는 연면적에 따라 실내공기질관리법의 대상이 되고 있을 뿐 생활밀착형 편의시설인 소규모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법 적용대상에서 제외돼있어 개선이 시급합니다.
환기산업협회는 이러한 칸의 활동이 환기산업발전에 많은 도움이 됐음을 이번 기회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모쪼록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향후에도 국내 관련 산업계의 기술동향은 물론 신제품 소개, 대정부 정책제안 등 기획기사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발전과 영광이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