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스타(대표 유승협)는 관류보일러 및 진공온수보일러 전문업체로서 43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다. 국내 산업용보일러분야 1위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한다는 신념으로 최고의 제품개발에 매진해왔다.
1973년 창업 이래 산업용보일러 설계, 제작, 판매, 사후관리시스템 정착 등을 통해 에너지의 97%를 해외에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 현실에 맞춰 ‘에너지 업그레이드’를 추구해오고 있다. 매년 상업용 및 산업용보일러 국내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는 등 보일러분야 선두그룹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든든한 실적 및 노하우를 밑거름으로 각종 국내 인증 및 러시아, 중국 등 해외 품질인증을 획득해 중국, 러시아, 미국 등 세계 44국에 수출, 세계 일류 메이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우리나라 산업용보일러 대표 메이커로써 국위를 선양하고 있다.
국내 최초 고효율기자재 인증 ‘BOV-EX Series’
부-스타의 저NOx버너는 연소 시 화염온도 및 산소농도를 조절해 연소가스 체류시간 단축 등을 통해 질소산화물(NOx)의 발생량을 억제하고 연소효율이 증대된 고성능버너다.
‘BSS-RX Series’는 비례제어 컴팩트형 저NOx 관류보일러에 적용된 ‘고부하, 저NOx 연소기술’을 채택, 관련특허(제10-1048008호)인 ‘질소산화물과 일산화탄소 저감 가스버너’를 적용했다.
확산화염 방식의 가스버너로 화염분할을 촉진, 배기가스 내부 재순환에 의한 NOx, CO저감이 특징이다. 가스 분출공의 방향선이 보염판의 중심과 일정한 각을 만들면서 화염분할 및 화염안정화를 이뤘으며 보염판에서 요부 철부의 각변 크기 비율을 최적화, 분활화염이론 극대화시켰다.
간격유지 가이드를 통한 안정적인 연소용 공기공급과 Wind-Box에서 연소용 공기 선회인정으로 송풍기 압력손실 최소화, 송풍기 모터 용량저감, 전력손실 방지를 실현시켰다. 연소실 체적당 정격열부하량이 높고 열악한 고부하 연소조건의 관류보일러에 적용해 고부하용 연소기로 우수성이 입증된 연소기술이며 확산화염 연소기술로는 국내 최저 수준이다.
국내 최초 고효율기자재 인증을 취득한 ‘가스 진공온수 보일러 BOV-EX Series’는 관련특허(제10-1324945호)인 ‘저압용 저NOx 버너기술’을 적용했다. 가스공급이 저압(200mmH₂O)으로 공급되는 상업용 지구에서의 저NOx화 실현기술로 보염판(디퓨져)에 마름모 형상의 공기 공급공과 분산 가이드를 배치하고 화염분할을 촉진시켜 NOx와 CO발생을 저감시키는 기술이다.
진공온수보일러의 특성상 낮은 가스압에서도 저NOx화가 가능하며 NOx를 기존 연소기대비 40% 이상 저감시킬 수 있는 저NOx버너를 표준 장착해 연소성능을 향상시켜 1대당 연평균 181.5kg이 저감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