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공간별 에어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인 그렉스(사장 오재근)는 최근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상설전시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울에 위치한 그렉스의 상설전시장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주거환경 에어솔루션을 그대로 구현함으로써 방문객이 공간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동주택 실내환경 개선을 목표로 형성된 상설전시장은 공간별로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먼저 현관에서 맞을 수 있는 현관청정 솔루션은 외출에서 집으로 돌아왔을 때 옷이나 머리카락, 반려동물 등에서 나오는 털을 통해 유입될 수 있는 미세먼지를 현관에서 에어샤워와 에어브러쉬 등을 통해 원천 차단하는 것은 물론 바이러스를 살균할 수 있다. 그렉스는 청소가 가능한 현관 전용 신개념 미세먼지 제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 주방청정구역에서는 조리할 경우 급격히 증가하는 오염물질 발생을 억제하는 한편 효과적으로 유해물질을 배출하기 위해 레인지후드, 주방급기장치, 환기장치 등을 상호 연동제어를 통해 실내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방에서 유입될 수 있는 오염물질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욕실청정 솔루션은 욕실에서 발생하기 쉬운 습기, 냄새, 소음, 역류 등 하자요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며 사용자의 니즈를 고려해 바디드라이, 히팅을 통한 온풍과 난방, 살균 및 자동 제습 등 다수의 복합기능을 제공하는 고급솔루션을 제공한다.
실내 전체의 공기를 관리하는 환기겸용 공기청정기는 천장에 설치해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이동이 필요없다. 장비 1대로 각 방 환기와 공기청정 등이 가능해 미세먼지 또는 CO₂ 등과 같은 오염물질 제거는 물론 신축 아파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새집증후군도 함께 해결할 수 있다.
오재근 그렉스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상설전시장은 역세권에 인접해 방문객의 접근성이 높으며 관련업계 종사자들이 전시장 방문과 동시에 회의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라며 “서울 상설전시장에 조성된 환기솔루션은 현재 대형 건설사와 협업을 통해 신축 아파트에 공급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