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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NH농협은행 생성형AI 플랫폼 구축계약 체결

임직원 업무편의성·이용고객편의성 대폭 향상

LG CNS(대표 현신균)가 생성형 AI플랫폼을 통해 금융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LG CNS는 지난 2월12일 NH농협은행과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 CNS는 2차례 진행된 기술비교평가에서 뛰어난 AI 기술력과 비즈니스 활용 역량을 인정받아 NH농협은행의 AI 파트너로 최종 선정됐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NH농협은행의 △생성형AI 모델 △AI 기반 지능형 기업문서 관리서비스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등 AI 뱅킹서비스를 고도화해 NH농협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도 대폭 향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NH농협은행 임직원은 AI 에이전트나 내부 지식자료 검색기능 등으로 짧은시간 안에 △업무 보고서 △보도자료 △마케팅자료 등을 정확하고 손쉽게 작성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중소기업 대출 상품 소개자료를 만들어줘”라고 요청하면 정보화한 워드, 파워포인트, PDF 등으로 작성된 기업 내부문서파일을 검색해 맞춤형 세일즈 자료를 만들어준다. 특정 금융상품에 가장 적합한 기업고객을 빅데이터분석으로 매칭해주는 AI서비스나 마케팅 이미지 생성도 가능하다.

 

또한 LG CNS는 NH농협은행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에 자사 ‘DAP GenAI 플랫폼’을 적용한다. DAP GenAI 플랫폼은 △엑사원(EXAONE) △챗GPT △라마(Llama) △클로드(Claude) 등 고객이 원하는 생성형AI모델을 플랫폼에 도입해 전문 개발지식이 없는 사람도 손쉽게 AI에이전트 같은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DAP GenAI 플랫폼에 LG AI연구원의 최신 AI모델 ‘엑사원(EXAONE) 3.5’도 도입한다. LG CNS는 엑사원을 NH농협은행에 맞도록 별도 데이터를 추가로 학습시켜 재훈련하는 과정을 거쳐 NH농협은행 전용 생성형AI로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LG CNS는 자체개발한 검색증강생성솔루션(RAG) ‘KeyLook’을 적용해 한국어 검색역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RAG는 생성형AI가 사전에 학습한 데이터범위를 넘어서는 질문을 받거나 학습데이터가 거짓 또는 과거의 데이터일 경우에도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AI에 정보검색 기능을 추가한 기술로 AI가 잘못된 답변이나 거짓정보를 전달하는 ‘할루시네이션(Hallucination)’ 현상도 대폭 개선할 수 있다.

 

현신균 LG CNS 사장은 “금융서비스 경쟁력은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빠르고 개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달려있다”라며 “LG CNS는 앞으로도 금융고객의 AX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기업용 생성형 AI기술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