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이 ‘제4회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월28일 밝혔다. 참가신청은 오는 6월22일까지다.
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콘텐츠 공모전은 학생과 신인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활동을 후원하고 센터필드의 최신식 미디어월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2022년 1회차를 시작으로 이번에 4회차를 맞이했다.
이지스자산운용의 운용자산인 센터필드(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는 프라임급 오피스, 5성급 호텔, 판매시설로 구성된 지하 7층~지상 36층 규모 초대형 복합건물이다. 특히 센터필드의 미디어월 2곳은 각각 가로 42.72m X 세로 6.48m(WEST동), 가로 34.08m X 세로 6.48m(EAST동) 크기로 국내 최상급 화질을 자랑한다. 올해도 최신식 미디어월 2곳에 수상작을 상영할 예정이다.
공모주제는 ‘K-Culture Renaissance: 기술과 감성이 만나는 새로운 한류’다. K-컬쳐가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글로벌 현상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AI,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홀로그램, 인터랙티브 미디어 등의 기술이 K-컬쳐를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하고 확장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K-팝, K-드라마, K-패션, K-푸드, K-게임 등 다양한 한국문화 콘텐츠와 최신기술이 융합된 창의적인 미디어아트 작품을 발굴하고자 한다.
모집부문은 대학원을 포함해 재학 중인 학생만 지원할 수 있는 ‘학생부문’과 참가제한이 없는 ‘일반부문’으로 나뉜다. 총 시상금은 4,000만원으로 부문마다 1등 수상자에게 1,000만원, 2등 수상자 2팀에게 각각 500만원이 수여된다. 최대 5인까지 팀을 꾸릴 수 있으며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6월22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영상기획안 및 테스트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결과는 6월30일 발표된다. 2차 심사에서는 최종 영상물을 제출해야 한다. 영상제작 형식에는 제한이 없으며 실사촬영, 모션그래픽스, 애니메이션, 인터랙티브 미디어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할 수 있다. 최종 영상물은 8월31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9월 중 현장테스트를 거쳐 10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의 관계자는 “AI와 첨단기술이 K-컬쳐와 만나 창조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혁신적인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센터필드 미디어월이 K-컬쳐의 미래를 보여주는 글로벌 쇼케이스가 될 수 있도록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