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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토코리아, HK와 공식대리점 계약 체결

HK마트 주방기기 관련 영업전문성 시너지 기대
운송·보관·판매 전과정 측정기술… 식품품질·안전성 보장

 

테스토코리아(지사장 전경웅)는 7월16일 식품안전부문 시장확대를 위해 급식용품 전문기업 HK(대표 이향천)와 공식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단체급식 주방용품시장은 일반 가정용 주방용품이나 상업용 주방용품과 함께 주방용품시장의 한 축을 형성하고 있다. 단체급식소는 학교나 관공서, 연수원 등 대규모의 집단배식이 매일 이뤄지는 곳으로 다른 분야의 주방용품과 달리 위생과 내구성이 강조되는 제품군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종합주방기구 전문생산업체 HK는 2007년 단체급식 주방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원스톱(one-stop)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전문쇼핑몰 HK마트를 온라인 사업부로 설립하고 업계에서 독보적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HK는 테스토코리아의 Food부문 공식대리점으로서 올해 하반기부터 HK마트에서 학교급식소 등 다양한 현장에 △testo 106 △104IR BT △testo 270 BT 등 테스토의 고품질 계측장비를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테스토코리아는 최고의 식품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식품 온도측정 △튀김기름 측정 △데이터 모니터링 △pH 측정 △식품검사 등을 위한 혁신적인 측정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테스토코리아의 우수한 제품과 HK의 식품주방분야 영업전문성을 결합해 양사 모두에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현철 테스토코리아 매니저는 “운송부터 보관, 판매까지 신뢰할 수 있는 측정 기술을 통해 최고의 식품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다”라며 “식품안전산업군 중심의 시장확대를 위해 단체급식 주방용품 유통부문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HK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테스토의 우수한 제품라인업과 HK의 영업노하우를 결합해 고객만족도 제고 및 시장점유율 확대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지현 HK의 총괄부장은 “테스토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국내 단체급식 주방용품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이다”라며 “보다 효율적인 계측장비를 통해 다양한 현장에서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테스토코리아는 1957년 설립된 글로벌 측정기기 전문기업인 독일 테스토(Testo SE & Co.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산업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토는 매년 평균 10% 이상의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인더스트리 4.0시대를 이끌어가는 측정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국지사 설립 이래 업계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판매 후 서비스와 기술지원 등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