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kharn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건축물에 생명을 불어넣는 설비 중 냉난방설비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기본시스템입니다. 물론 다른 설비들도 중요하지만 기계설비분야는 쾌적한 주거문화를 구성하는 주요설비로서 국민들의 생활 속에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냉난방공조, 기계설비, 녹색건축, 신재생에너지분야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계 현안들을 냉철하게 분석해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에너지·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 세계는 화석연료 사용으로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고자 신기후체제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혁명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지난 4월3일부터 대기관리권역 내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를 의무화하고 보급확대를 위해 보조금 지원제도를 활용한 노후보일러 교체사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정부정책에 발맞춰 친환경콘덴싱보일러 보급에 적극 참여해 대기환경 개선은 물론 업계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협회에서는 회원사의 업역확대와 권익신장을 위한 사업 및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가스안전사고예방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불법시공행위를 민간이 자율적으로 감시하는 명예지도원 제도와 가스보일러시공 시 무등록자 및 면허대여를 근절하기 위한 설치·시공 확인제도 도입을 위해 국회, 정부 및 관련기관에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전문시공업자의 시공권을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칸의 창간 5주년을 맞이해 다시 한번 그간의 성과와 노력에 감사드리며 국내 최고의 에너지·환경 관련 전문지로 성장하고 국민과 애독자들로부터 무한한 신뢰와 지지를 받는 언론사가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