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난방공조, 기계설비, 신재생에너지, 녹색건축산업 전문저널 칸kharn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칸은 지난 5년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변화와 혁신의 씨앗을 뿌렸습니다. 냉난방공조, 기계설비, 녹색건축, 신재생산업의 발전과 전망 등을 취재하고 기사를 발빠르게 제공하기위해 월간지와 뉴스레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산업 방향을 제시하고 때로는 불합리한 규제를 비판, 정부 정책방향을 바로잡는 등 에너지산업 발전을 응원하고 국민의 생활환경 향상에 기여하며 에너지관련 산업인들에게도 큰 힘이 됐습니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세계적인 혼란과 우리나라의 내수경제침체 등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칸은 에너지산업인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담아내는 기사에 찬사를 보냅니다.
요즘은 에너지사용과 관련 소비, 안전, 환경 등 많은 정책들을 계획, 추진 또는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친환경보일러 설치의무화, 가정의 안전을 위한 CO경보기 설치 의무화, 친환경에너지보급을 위한 정부예산 증가, 전문건설업종대형화 추진 등 많은 정책들이 우리 보일러시공업과 관련돼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정책이 시공현장까지 적용되는데 시행착오가 많지 않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여론을 형성해 정착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도 함께 해 주리라고 믿습니다.
다시 한번 칸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에너지산업 발전에 선봉적인 견인역할을 하는 언론으로서 전국보일러설비협회 회원일동은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