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이 아주 센 흰 쥐의 해’라던 2020년 경자년은 실상 지나고 보니 ‘힘이 아주 강력하고 고약한 코로나의 해’가 돼버렸습니다.
마스크 대란, 비대면 수업, 생활 속 거리두기 등이 일상이 됐으며 명절에 고향의 부모님을 찾아뵙는 사람이 불효자가 되고 가까운 지인들과 만나 인사를 나누는 것이 무례한 일이 되는 신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참으로 어려운 경자년을 그래도 잘 버텨 왔습니다. 2021년 신축년은 흰 소가 상징하는 풍요와 여유가 가득한 한 해로 보상받기를 희망합니다.
냉난방공조 신재생에너지 녹색건축 전문저널 칸kharn의 독자 여러분들도 풍요와 여유가 넘치는 신축년에는 프리(Free) 코로나를 꿈꾸는 희망찬 새해를 만드시고 꿈꾸는 모든 일이 이뤄지시길 소망합니다.
사단법인 환경안전환기협회는 ‘미세먼지와 유해가스가 없는 깨끗한 곳, 마음 놓고 숨쉴 수 있는 곳 만들기’를 모토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정책에 부합한 ‘한국판뉴딜‧도시재생뉴딜사업’을 적극적으로 연계시켜 국내 환기산업분야의 수준을 한차원 높이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이를 통해 실내공기질(IAQ) 개선과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선순환 구조의 녹색환기산업 환경조성에 매진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일상이 많이 변해버렸지만 그래도 마음만은 풍요롭게 신축년 새해를 맞이했으면 합니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는 말처럼 2021년은 늘웃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