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학회 회원 및 칸kharn 독자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뤄지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신·재생에너지학회는 새해에 새롭게 마음을 다지고 2021년은 기존 에너지와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원 모두가 함께 신뢰를 구축하고 화합할 수 있는 관계로 변화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정부는 탄소중립, 그린뉴딜, 재생에너지 3020 등 에너지전환정책을 추진해 신재생에너지의 비중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정부 건의와 제도개선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전문가가 국가에너지 미래를 결정하는 일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학회의 위상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고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학회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풀(POOL)을 만들어 적합한 인재들을 정부의 기관 및 위원회에 적극 추천토록 하겠습니다.
2021년부터는 국내에서도 처음으로 7개 이상의 민간중심의 RE100 참여가 이뤄지고 2030년까지 참여회사 사용에너지의 6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자발적 이행이 시작됩니다.
우리 학회는 신재생에너지 전문학술단체로서 에너지전환과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학문적, 기술적인 뒷받침을 충실하게 할 것입니다. 더불어 정부의 신재생에너지정책 수립과 국민의 신재생에너지 인식제고에도 필요한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신축년 새해는 흰 소에 해당하는 해입니다. 여러분 모두 신축년에는 불안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흰 소의 신성한 기운을 받아서 더욱 건강하시고 뜻하시고 계획하시는 일들을 이뤄가는 의미 있는 새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