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회수형 환기장치(공기순환기) 제조 전문기업인 신우시스템(대표 김재환)은 최근 실내환기와 공기청정기능이 결합된 공기청정형 환기장치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공기청정형 환기장치는 풍량별로 △100CMH(모델명 SW-100CA) △150CMH(모델명 SW-150CA) △200CMH(SW-200CA)를 지원하는 3개 모델로 신우시스템의 ERV(Energy Recovery Ventilation) 제조 20년 노하우가 집결된 제품이다.
냉방 전열교환효율 77.8%
이번에 출시된 공기청정형 환기장치의 주요특징은 판형 전열교환기로서 냉난방 전열교환효율이 최고 수준이라는 것이다. 100CMH 제품 기준 전열교환효율이 냉방 77.8%, 난방 78.0%로 냉난방 전열교환효율 차이가 거의 없는 최고 효율 공인성적을 획득했다.
또한 바이패스 유로를 몸체 측면에 배치해 바닥형 제품에 비해 바이패스 풍량 확보에 유리하도록 설계됐으며 급기 시 필터도 3중구조(Pre, HEPA, 카본탈취)로 적용돼 프리미엄급 환기장치로 제작됐다.
이와 함께 실내 공기청정 운전모드 시 바이패스 유로를 사용해 우수한 풍량을 제공하며 공기청정을 위한 3중구조 필터가 배치돼 오염된 실내공기를 개선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세련되고 날렵한 이미지의 몸체 케이스와 소모품인 필터 교체가 용이하도록 카트리지형 필터 케이스를 반영했다. 소비자 입장에서 환기장치도 일반 가전제품 같은 친숙한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한 것이 눈에 띈다.
결로방지·클린덕트·IoT 등 옵션 제공
신우시스템의 공기청정형 환기장치에는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실내 공기청정 운전모드 시 UV-C LED를 통한 부유세균 및 바이러스 살균장치를 추가할 수 있으며 결로방지를 위한 면상발열체가 적용돼 기존 PTC 히터에 비해 소비전력이 30% 이상 낮은 결로방지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우시스템의 신제품 환기장치 시공 시 먼지가 쌓이지 않는 Clean Duct로 시공을 선택할 수 있으며 IoT 연동을 통해 소비자용 Android, IOS App으로 언제 어디서든 가정에 설치된 환기장치의 운전상태 확인 및 운전모드 변경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우시스템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우시스템은 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더욱 향상된 환기장치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