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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냉장, 감성가전 브랜드 ‘Modevi’ 론칭

냉장고·세탁기·주방가전 등 소비자 맞춤형 라인업 확대

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이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감성가전 브랜드 ‘모드비(Modevi)’를 론칭해 주목받고 있다. 

캐리어냉장은 8월25일 two IFC 컨퍼런스홀에서 모드비 브랜드를 통해 감성적인 가전제품를 선보여 독자 브랜드 구축에 나선다고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장에는 캐리어냉장이 모드비 브랜드로 출시할 냉장고 제품군, 세탁기,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쿡탑 등을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모드비(Mode de vie)’는 프랑스어로 ‘세련된 현대 삶의 방식’이라는 뜻으로 MZ세대, 1~2인 가구를 위한 가전 브랜드다. 캐리어는 △Artistic Smart(다양한 컬러와 예술감각과 지성) △Tech Fit(고객의 생활과 공간에 딱 맞출 수 있는 고객지향적 테크놀로지) △Neo Lifestyle(기존의 패러다임을 넘어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고 제안) 등으로 이뤄진 ‘모드비’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감성적인 가전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프리미엄니스와 ‘나만의 가전, 나만의 모드’라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독자 브랜드를 구축할 예정이다.



브랜드 컨셉에 맞춰 소비자가 원하는 나만의 컬러 및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대거 개발, 출시되며 모드비 브랜드 제품은 일명 냉툭튀(냉장고만 앞으로 툭 튀어 나와 있는 형태)없이 소비자 개인공간에 딱 맞는 피트인(Fit-in) 제품이라는 특징이 돋보인다.

가장 먼저 출시되는 제품은 1인 가구와 신혼부부에게 충분한 618L용량의 ‘Fit-in’ 4도어 냉장고와 와인보관실이 있는 ‘와인에디션’ 냉장고다. ‘Fit-in’ 4도어 냉장고는 고급스러운 실버 컬러에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와인에디션’ 냉장고는 하단에 와인을 보관할 수 있는 복합냉장고로 총 16병을 넣을 수 있어 집에서 와인을 즐기는 홈술족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인 가구에 맞는 공간절약형 전자레인지와 인덕션 등 주방가전 라인업을 다양하게 확대할 예정이다.



캐리어는 감성가전 ‘모드비’를 알리기 위해 핵심타겟인 1인 가구, 신혼부부와 홈술족에게 ‘가전이 바뀌면 생활이 바뀐다’는 메시지로 3편의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1인 가구편은 독립 후 선물로 나만을 위한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신혼부부편은 다정한 주말의 모습을 통해 우리 공간 속 사랑스러움을 더하는 방식으로, 홈술족편은 독립한 친구가 신혼부부의 집을 방문해 와인을 마시는 즐거움을 더하는 방식으로 모드비만의 감성을 담았다.

캐리어냉장은 올해 중 냉장고 라인업으로 △와인에디션 △김치에디션 △코타메탈 디자인 △유럽형 블랙 인테리어 등을 출시할 계획이며 내년 중 △유얼 스윙 △모드비 초저온 냉장고 △아이스포켓 △트리플 원픽 △Bing UP 등 출시할 계획이다.

세탁기 라인업으로 올해 중 △일반 통돌이 세탁 △고급 일반 드럼세탁기 등을, 내년 중에는 △고급형 통돌이 세탁기 △트윈세탁기 △세탁+건조기 결합 △1kg 소형세탁기 등을 출시하며 주방가전으로 △23L 플랫형 전자레인지 △스팀에어프라이어 △파스텔 식기세척기 등을 출시해 소비자의 구모조건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캐리어냉방은 핵심타겟에게 전문가전 브랜드 Modevi의 전략적 노출을 통한 인지도 및 선호도 제고를 위해 신제품 출시 프로세스 세분화 및 확대 집행으로 소비자 각인 및 구매 유도 등 온라인 마케팅 중심의 급속 확산에 주력하는 한편 브랜드영상 온라인 매체, 모드비 굿즈 배포(마그넷, 턴테이블) 등을 진행한다. 

핵심타겟에게 전문가전 브랜드 Modevi의 체험 및 간접경험을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브랜딩+기능 캐주얼 숏폼 영상 제작과 △체험단 운영 △인플루언서(유튜버) △프로모션 △브랜드 사이트 개발 등 바이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

캐리어냉장의 관계자는 “시장에서 호평받고 있는 냉장고분야에서 주방 및 생활가전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현 세대의 감성에 맞춘 모드비 브랜드를 론칭,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모드비’가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