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냉난방공조, 기계설비, 녹색건축, 신재생에너지산업 관련 전문 월간지 칸kharn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전문저널로서 분야별 국내·외 정책과 산업계의 제품 개발 및 시장동향 등 정보뿐만 아니라 콜드체인·데이터센터·냉매·스마트시티 등 분야별 기획기사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함으로써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독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지구온난화에 따라 가정, 학교, 직장에서 에어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동시에 지속가능한 콜드체인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식품을 신선하게 유지하고 백신산업이 성장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달성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냉방분야와 콜드체인분야에 대한 심도있는 기사를 제공하는 칸의 역할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오존층 보호와 기후변화방지를 위한 국내 불화가스 냉매관리제도 도입 단계부터 국내 냉매 사용 및 관리 현실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책 마련에 큰 도움을 줬으며 이후 제도 운영과 관련한 미흡한 점과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등 국내 정책마련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불소계 온실가스의 배출 저감을 통한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배출감축 정책과 냉동공조산업계의 노력 및 연구개발 동향뿐만 아니라 콜드체인, 녹색건축, 신재생에너지 등에 대한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냉매관리를 통한 오존층보호 및 온실가스 배출 저감 등 환경문제 극복을 위한 전문저널로 자리를 잡을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다시 한 번 칸의 창간 8주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