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칸kharn 독자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보람있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전 세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천문학적인 재정지출 후유증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무역감소로 경기침체가 계속됐으며 이에 따라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는 상당량의 무역적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어려운 해였습니다.
이러한 국내‧외 경기침체로 인해 개별식 환기설비가 가장 많이 보급되고 있는 공동주택시장이 침체됨에 따라 환기업계 역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으며 저희 협회에서는 어려운 현실을 타개하고자 여러가지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환기산업 발전을 위한 가장 좋은 방안은 시장확대이므로 저희 협회 창립이래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보건안전 취약시설인 소형 다중이용시설에 환기설비가 의무화되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를 위해 환기설비가 이러한 시설에 필수적이라는 여론형성이 선행돼야 하므로 회원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바이러스를 포함한 실내 공기오염물질 제거가 국민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국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환기산업의 위상을 국민 보건안전 관련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저희 협회가 환기설비 제조기업들의 공통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해 신규사업 창출‧대정부 건의 등의 업무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저희 협회의 회원사들이 서로 경쟁하면서도 화합해 상호 공존과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회원사간 친목도 더욱 증진시키겠습니다.
우리 협회가 위와 같은 사업들을 달성할 수 있도록 칸kharn 독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리며 갑진년 신년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