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은 콘덴싱기술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친환경 콘덴싱 캠페인 ‘한 번 더 콘덴싱’을 5월2일부터 4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외부로 빠져나가는 열을 다시 모아 ‘한 번 더’ 활용하는 콘덴싱기술의 원리에서 착안해 ‘한 번 더 콘덴싱’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콘덴싱기술의 강점인 ‘친환경·고효율’의 가치를 알리고자 했다.
콘덴싱보일러는 연간 질소산화물을 약 87%, 일산화탄소와 이산화탄소를 각각 70.5%, 19% 감소시킬 수 있다. 즉 콘덴싱보일러 1대당 연간 20년생 소나무 137그루를 심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92% 이상 높은 에너지효율로 일반 보일러대비 최소 28.4%까지 가스사용량을 절감시켜 환경부에 따르면 연간 44만원의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다.
‘한 번 더 콘덴싱’ 캠페인은 5월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청계광장, 경희대학교, 하남 미사경정공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먼저 소비자들은 직접 모아온 플라스틱 폐기물을 나비엔 콘덴싱보일러를 구현한 트럭 내 자판기에 투입한다. 투입 후 콘덴싱기술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풀면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나무 키링 굿즈와 보일러 모양 장바구니를 받을 수 있다. 이후 ‘콘덴싱 포레스트존’에서 나무 키링을 조립해 숲 모양의 조형물에 꽂아 숲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체험이 진행됐다. 캠페인은 플라스틱 폐기물이 숲이 되는 과정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게 하면서 콘덴싱의 친환경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경동나비엔은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소비자들이 직접 완성한 콘덴싱 포레스트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나비엔 콘덴싱보일러 백팩, 친환경 나무 수세미 등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또한 캠페인 참여 후기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캠페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증정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콘덴싱기술의 친환경성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한 번 더 콘덴싱 캠페인’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콘덴싱기술의 중요성을 느끼고 콘덴싱보일러로 지구를 지키는데 동참하는 마음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친환경소비를 진작하기 위해 나비엔 콘덴싱 ON AI 구매 시 10만원을 지원하는 ‘나비엔 친환경 지원금’ 캠페인을 오는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빠른 온수 공급, 대기오염 물질 저감 효과, AI 기술로 높은 소비자 편의성 등을 갖춰, 나비엔 콘덴싱 ON AI 구매만으로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소비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