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은 최근 지난해 환기청정기 렌탈과 함께 론칭한 ‘나비엔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를 모든 제조사의 환기제품으로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나비엔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는 환기 제품 관련 직영 서비스센터 교육을 이수한 전담 엔지니어 ‘나비엔 파트너’가 클리닝, 필터 교체 등을 통해 환기 제품을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 또는 환기시스템 렌탈 및 케어 전용 고객센터(1661-9944)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고객정보, 아파트정보와 평수 등을 남기면 나비엔 파트너가 직접 방문한다.
론칭 1년여를 맞아 경동나비엔은 제조사에 관계없이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기질 관리 제품은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필터가 막혀 성능이 저하되고 세균과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관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비용은 1회당 5만5,000원으로, 환기시스템 사용환경과 작동상태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강력 진공청소기를 사용해 본체 내부와 전열교환기의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또한 모든 제조사의 제품에 적용 가능한 맞춤 제작필터로 큰 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의 ‘프리필터’와 ‘집진필터’를 교체한다.
경동나비엔은 더욱 많은 고객이 케어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10월말까지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에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경동나비엔 이외의 환기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케어서비스 1회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가정에서 사용 중인 타 제조사 제품 사진을 인증한 선착순 500명은 커피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다.
케어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렌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 렌탈을 신규로 신청하는 모든 고객은 6개월간 렌탈료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올해 1월 이후 ‘나비엔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를 구매한 적 있는 고객이 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 렌탈서비스를 신청하면 백화점 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실내 공기질 관리 기업’으로써 모든 고객이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케어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환기청정기’를 필두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관련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은 물론 환기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실내 공기질 관리 시장의 새로운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을 통과한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하는 원리다. 덕분에 미세먼지 등 입자형 유해물질만 제거하는 공기청정기와 달리 환기로만 제거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까지 해결할 수 있다.
특히 한정된 용량으로 제한된 공간만 케어하는 공기청정기는 각방마다 둬야 하는데, 환기청정기는 단 한 대로 집안 전체의 공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를 할 수 있어 냉난방을 가동하는 여름과 겨울철에 활용도가 높아지며 더욱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