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1 (토)

  • 흐림동두천 -15.9℃
기상청 제공

에산진·SZU, 인증업무영역 확대 MOU

히트펌프·수소기기 등 인증품목 확대

 

한국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이하 에산진)와 SZU가 히트펌프, 수소기기 등 인증 업무영역 확대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에산진과 현지시간 10월10일 체코 브르노에 위치한 SZU에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순만 에산진 상근부회장, Tomas Hruska SZU 원장, Tomas Kubala 체코 브르노 상공회의소 회장, 서대원 SZU KOREA 이사 등이 참석했다.

 

권순만 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지난 2012년 에산진과 SZU는 업무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다”라며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이 기존 업무협력을 바탕으로 수소기기 및 히트펌프분야로 업무영역을 확대하는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에너지 전환이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지금 수소기기와 히트펌프기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양 기관이 업무협력을 통히 기술협력과 연구개발에 있어 보다 큰 발전과 성과를 이뤄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Tomas Hruska SZU 원장은 “SZU는 체코 내 약 65% 제조사들과 인증 및 시험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43개국에 CE인증서를 발행하고 있다”라며 “SZU KOREA는 체코 본원과 가장 돈독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히트펌프와 수소분야로 인증을 확대하게 될 이번 MOU는 전 세계적인 흐름에 맞춘 가장 적절한 시기"라며 "SZU는 수소기기와 히트펌프와 관련 전 세계적으로도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 앞으로도 더 많은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체코 산업통상부 산하기관으로 체코에서 가장 큰 가스 및 에너지기기시험소를 보유한 SZU는 1898년 설립돼 2023년 현재까지 15개 해외지사 및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특히 유럽 내에서 소수 인증기관만 수행할 수 있는 KEYMARK인증 및 히트펌프 전문 인증기관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2년 1,604종 제품인증을 진행한 바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