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시작했던 2024년 갑진년이 아쉬움 속에 지나가고 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충만한 2025년 을사년 ‘뱀의 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새해 인사드립니다.
2024년은 기록적 폭염과 폭설 등 자연재해로 인한 심각한 기후위기 경고와 함께 불안한 국제정세와 경기침체로 인해 소비가 감축돼 시장경제가 위축되는 등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었습니다.
2024년 우리 협회는 회원사들의 많은 지원과 도움으로 냉매회수 기술인력 신규교육과 보수교육(법정교육)과 냉매회수 전문가 양성교육(용역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냉동공조인들의 요구에 부합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앞으로 우리 협회는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제124조의12제3항에 따라 환경부장관이 지정한 국내 유일 냉매회수 기술인력 교육기관으로서 국내 냉매관리정책 핵심요소인 냉매회수업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고 완성도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다양한 현장 실무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냉동공조인들의 수요에 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그간의 성과를 토대로 교육프로그램의 다양화를 통해 냉매회수 교육기관으로서 자리매김을 확실히 하고 이와 함께 냉매뿐만 아니라 불소계 온실가스 대기 중 방출 억제를 위한 타 분야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모색해 교육영역을 확대하겠습니다. 지난 한해 보내주셨던 성원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우리 협회가 다시 한번 도약·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강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언제나 건강하시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다 이뤄지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