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환기·공조·위생·홈케어시스템을 위한 중국 국제무역박람회인 ISH China & CIHE가 오는 2월20일부터 22일까지 베이징 중국국제전시센터에서 개최된다.
ISH China & CIHE는 HVAC산업분야의 선도적인 전시이자 정보교환의 장으로 꼽힌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상하이와 CIEC GL이벤트 베이징국제전시가 공동주최하며 △난방솔루션 △에너지솔루션 △물솔루션 △컴포트솔루션 △설치 및 인텔리전스 등 5개 섹션으로 구성돼 전 세계 약 1,300개 기업이 전시에 참가할 예정이다.
60개 이상 준비된 부대행사도 주목할 만 하다. ISH China & CIHE에서 선보인 역대 부대행사는 관련 업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기술과 시장동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평가받는다.
올해 박람회에도 중국 및 각국 정부관계자와 산업전문가 및 글로벌기업 리더 등이 함께하는 세미나와 토론회 자리가 마련됐다. △대화형 포럼 △솔루션 세미나 △마케팅 세션 △업계 어워드 등 범주로 구분돼 최근 전 세계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트렌드를 탐구한다.
주요 주제로는 △탄소제로 난방 △도시 재개발 △산업·상업 난방 △에너지저장 △에너지절약 및 탄소감축 등이 있으며 HVAC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목표다.
최근 ISH China & CIHE는 히트펌프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중국 에너지절약협회의 히트펌프전문가위원회와 협력해 ‘ISH China & CIHE 혁신적인 히트펌프 제품상(Innovative Heat Pump Product Award)’을 출범했다.
혁신적인 히트펌프제품의 가치를 강조하며 업계 내에서 선진적인 개발을 촉진하고자 만들어졌다. 시상부문은 △Gold Award △Innovative Heat Pump Product Award △Core Heat Pump Product Award 등 총 3가지다. 평가는 업계협회, 연구기관, 설계회사 및 전문가패널이 실시하며 수상기업은 2월19일 시상식에서 공개된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상하이의 관계자는 “ISH China & CIHE는 HVAC산업 발전추세에 맞춰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라며 “공급망·입찰·프로세스 등을 아우르며 해외시장으로의 확장전략에도 초점을 맞춘 일련의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