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에서는 이번 2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BEMS 관제점 관리 규격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국토교통부, 한국에너지공단 BEMS 관련 업무 담당자 및 관련 업계 담당자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으로 건설기술과 ICT 기술, 에너지기술을 융합·활용해 건물에 대한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건물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시스템이다.
이번 공청회는 에너지공단에서 추진해온 BEMS 연계규격의 개요 및 관제점 관리 규격(안)을 관련기업 등 민간에 공개해 의견수렴을 통해 보완하고자 만든 자리다.
‘BEMS 관제점 관리 규격 공청회’는 공청회 진행안내를 시작으로 △이태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소장의 ‘BEMS KS 제1부 및 연계규격 개요’ △한국에너지공단의 BEMS 관제점 관리규격으로 진행되며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시간으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갖는다.
향후 BEMS 관제점 관리 규격(안)에 대한 의견 수렴과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수정·보완을 거쳐 KS제정 신청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