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핵심부품인 컴프레서의 에너지효율과 내구성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센텀시스템(Centum System™)’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프리미엄 냉장고시장 선도에 나선다.
센텀시스템은 효율과 내구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유럽 소비자를 겨냥해 LG전자가 유럽에 선보인 고효율·고성능 가전 브랜드로 핵심부품의 내구성과 에너지효율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384리터(ℓ) 용량의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로 에너지효율이 유럽 최고 기준인 A+++보다 최대 40% 더 뛰어나다. 신제품에 탑재한 핵심부품에 대해 업계 최장 20년 무상보증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고객들이 냉장고를 구매하면서 약 10년 동안 사용하는 점을 고려하면 신제품의 내구성은 고객들의 기대치를 훨씬 뛰어 넘는다.
LG전자가 냉장고에서 최고 수준의 에너지효율과 신뢰성을 구현한 데에는 LG만의 차별화된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역할이 크다.
모터가 ‘직선운동’을 하는 인버터 리니어(Linear) 컴프레서는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높다. 또한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냉장고 온도를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LG 냉장고가 뛰어난 성능을 내면서도 진동과 소음도 줄일 수 이었다.
신제품은 △내부온도를 항상 ±0.5°C 이내로 관리해주는 ‘리니어쿨링’ △냉장실 위쪽에 별도 냉기구멍을 설치해 도어에 보관된 식재료 쪽으로도 냉기를 직접 보내주는 ‘도어쿨링’ 등 LG 냉장고만의 차별화된 신선기능도 탑재해 냉장성능을 높였다.
특히 신제품은 외관에 무광 검정 색상인 ‘매트블랙(Matte Black)’ 패턴을 적용했는데 터치 조작부까지도 외관과 동일한 소재로 처리해 디자인의 일체감이 느껴진다.
유럽은 전통적으로 가옥에서 주방이 차지하는 면적이 좁고 가전제품에 대한 에너지규제가 엄격하다. 이에 따라 공간활용도와 에너지효율이 뛰어난 상냉장·하냉동 냉장고가 주력제품이다. 유럽 전체 냉장고시장에서 상냉장·하냉동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출액 기준 60%에 육박할 정도다.
LG전자는 이달 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International Funkausstellung) 2018’에서 센텀시스템을 탑재한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하고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영국,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부문 소비자평가 1위를 달성한 LG전자는 성능과 디자인이 모두 향상된 센텀시스템 냉장고 신제품을 앞세워 유럽 프리미엄 냉장고장에서 지배력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고효율 제품을 지속 출시해 글로벌 냉장고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