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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스마트한전’ 이용 고객업무 쉬워진다

‘2015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대상 수상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은 지난달 26‘2015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에서 공공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전은 스마트한전어플리케이션()으로 공공서비스부문에 도전해 앱 디자인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 콘텐츠 기능구현 서비스 5개 항목에 대해 심사결과 대상을 수상했다.

 

‘2015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하고 혁신적인 스마트폰 앱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모바일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스마트한전은 전기요금 조회와 납부 및 요금계산 뿐 아니라 간단한 업무처리나 처리결과 조회 등 꼭 필요하고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은 2016년에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적인 앱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모바일 이사정산납부 등 원스톱 업무처리를 새롭게 도입하고 사용자가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면에서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앱 이용 시 불편한 점이나 개선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접수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