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창립 44주년을 맞는 린나이(대표 강영철)는 ‘생활문화의 향상’을 목표로 1974년 설립된 가스보일러 선도업체로 다양한 도전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경영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린나이는 축적된 가스기술 노하우로 가스보일러뿐만 아니라 가스레인지, 캐스케이드, 업소용 조리기구 등 다양한 가스기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 급격히 성장하는 전기레인지, 빨래건조기시장에서 린나이만의 색과 감성을 담으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친환경인증·환경성적표지·NOx 1등급 획득
보일러업계는 최근 미세먼지 문제와 같은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친환경시장이 점차 성장하고 있다. 린나이는 이러한 환경 속에 정부에서 시행 중인 ‘가정용 저NOx보일러 보급사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콘덴싱보일러RC500시리즈를 출시해 대기환경 개선에 일조하고 친환경 보일러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RC500시리즈는 세계 최고 수준인 92% 이상 열효율(1등급)을 자랑하며 2018년부터 기준이 강화된 환경부의 친환경인증뿐만 아니라 환경성적표지, NOx 1등급 인증까지 취득하는 등 대외적으로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특히 국내 최초로 사용자가 직접 온도조절기에서 실시간으로 보일러 사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에너지모니터’는 린나이만의 독자적인 기능이다. 난방과 온수 사용패턴을 확인하고 가스소비량을 비교분석할 수 있어 보이는 만큼 절약함과 동시에 가정에 알맞은 난방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RC500 시리즈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난방·온수를 쉽게 컨트롤하고 실시간 알림과 가스사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IoT기능을 추가한 RCM500 시리즈 출시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