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기해년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에너지분야 관계자 여러분과 전문 언론으로 신재생에너지산업 발전을 만들어가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 온 칸(kharn)의 전임직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 인사드리며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한국지열협회는 2010년 설립이후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보급을 통한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열에너지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협회는 지열분야에 종사하는 학계‧연구계‧산업계 전문가들의 역량을 결해 체계적인 기술의 개발, 보급 및 지원하며 효율적인 정책, 제도의 연구‧개발을 통해 우리나라의 지열에너지산업을 육성하기위한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2019년 한 해도 지열협회는 회원들의 애로사항을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과 제도 개선을 통해 지열에너지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원별로 보급되던 정책에서 이젠 융복합으로 에너지정책이 전환되면서 에너지원별 협회들의 정보교류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방향에 대해 협력해야 될 시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지열협회는 2019년 급변하는 에너지정책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며 세미나 및 공청회 등을 통해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변화하는 에너지정책에 대해 회원사와 소통의 장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여론조성 및 업계 발전에 가교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 모든 분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