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는 온탕과 냉탕을 오가는 그 어느 때보다도 다사다난한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2020년 떠오르는 태양의 강렬한 기운을 받고 부푼 꿈과 소중한 희망을 간직한 채 시작한 경자년은 ‘힘이 아주 센 흰 쥐의 해’로 쥐는 풍요와 희망, 기회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냉난방공조 신재생 녹색건축 전문저널 칸kharn의 독자 여러분들도 풍요롭고 희망찬 경자년,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기회가 보장되는 살기 좋은 대한민국으로 거듭나는 경자년이 이뤄지길 소망합니다.
환경안전연합은 2019년 법인설립을 통해 기초를 구축했습니다. 2020년은 본격적으로 높은 수준의 청정공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환기산업분야의 정책제안, 연구개발 지원 및 KS기준 정립 등 제도개선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모든 일에 있어 천천히 한 단계, 한 걸음씩 체계적인 발판을 갖추는 우보천리의 길을 가겠습니다.
또한 정부가 국민에게 드리는 4가지 약속 중 하나인 ‘국민이 체감하는 미세먼지 저감’활동에 환경안전연합도 미약하나마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국민들이 마음 놓고 숨 쉴 수 있는 녹색환경을 만드는데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일련의 활동들은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삶의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환기 및 실내·외 공기질 개선은 물론 국민 개개인의 건강보호 증진에 기여하는 매우 의미있는 활동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다양한 업계의 각양 각색의 논제에 대한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0년 경자년에는 칸 독자 여러분을 비롯해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소원을 성취하는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