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양환기(대표 이영희)는 환기제품 전문 생산업체로 1980년 설립돼 약 30여년간 송풍기, 환기구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왔다.
동양환기는 쾌적한 실내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제품의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전문기업으로서 국내 환기 제조업체 중에서 최고의 노하우를 자랑하며 이를 바탕으로 약 100여종이라는 다양한 품종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HARFKO2017에는 밴트랜송풍기, 고정식흡출기, SMC 루프팬을 선보인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의 벤트랜송풍기는 외부의 강한 충격과 비, 바람, 우박, 자연 발생 요인 등에 의한 소음과 부식에 강한제품이다. 도금공장, 축사, 연구실, 정화조 및 일반 음식점 등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고정식흡출기는 외부 바람 모양이 125˚의 적층된 원뿔 모양 물체에 부딪혔을 때 공기의 흐름이 빨라져 발생되는 압력차로 흡출하는 방식이다. 기존 금속재질이 아닌 엔지니어링수지로써 내충격성과 복원력이 탁월한 장점이 있다.
또한 외부의 빛과 열에도 강해 쉽게 변질되지 않으며 비나 우박으로 발생되는 충격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SMC 루프팬은 나팔구조로 설계돼 앞뒤 구별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고정식 흡출기 장착이 가능하며 절전 시에는 자연환기도 할 수 있다. 축사, 돈사, 계사, 온실에 사용해도 부식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동양환기의 관계자는 “‘기술제일주의, 고객제일주의, 자율적인 화합’의 사훈아래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자연과 고객을 함께 생각하는 환경 친화적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