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센터장 한학규)가 ‘제2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 참가신청을 21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된 공모전은 그린리모델링 모범사례를 알림으로써 관련기술 보급과 저변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시행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그린리모델링 사업자가 건축에 참여해 그린리모델링 기법이 적용된 건축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18일까지이며 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 홈페이지(www.greenremodeling.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greenremodeling@lh.or.kr) 및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오는 5월1일부터 시작돼 9월8일까지 이어진다. 참가신청자에 한해 작품접수가 가능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접수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오리사옥에서 시행하며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10월18일 개별 통보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15일 ‘제7회 녹색건축한마당’ 부대행사 일환으로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주거와 비주거부문에서 별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이 각 1점씩 총 8점이 선정되며 대상에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명판이, 나머지 수상작에는 LH사장상과 명판이 수여된다.
다만 심사에서 제외되거나 입상이 취소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제출도서나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작성된 작품 △공모요강에 명시된 규격 및 제출요건에 적합하지 않은 출품물 △응모자격이 없는 자가 출품한 작품이 대상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로 하면 된다. 이메일이나 전화(031-738-4963), 팩스(031-738-4959)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