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학연구원은 오는 5월19일 ‘콜드체인(저온유통) 안심스티커 제조기술’에 대한 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콜드체인 안심스티커 제조기술’ 연구개발자, 기술도입희망기업, 화학연구원 기술사업화 담당자들과의 전문상담을 통한 기술이전 및 사업화 추진을 위한 자리다.
‘콜드체인(저온유통) 안심 스티커’는 상온(10℃ 이상)에 노출되면 스티커에 나타나는 이미지로 변질여부를 알 수 있다. 상온노출 이력뿐만 아니라 상온노출 시간까지 알 수 있다. 냉장·냉동 배송차량, 이른바 탑차의 오작동으로 식품이 상한지 모른 채 먹어 발생하는 식중독·햄버거병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식료품 및 고가의 의약품 저온유통 과정에서 폭넓게 사용될 수 있어 ‘콜드체인(저온유통) 안심 스티커’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기술설명회는 5월1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양재 aT센터 세계로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술소개 △질의응답 △기업별 기술상담 SESSION1(제조기업) △기업별 기술상담 SESSION2(유통기업) 등 프로그램이 마련돼있으며 오는 13일까지 기술설명회 신청접수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화학연구원 기술사업화실 기술이전 담당자(chanian@krict.re.kr, 042-860-7076)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