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컨트롤러 및 센서 전문기업 두텍(대표 최득남)은 도어 인터락 컨트롤러 DLC(DLC-800, DLC-802)시리즈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DLC시리즈는 양쪽 문이 동시에 열려 교차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개발돼 실간 차압을 유지하며 에너지 및 비용 절감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DLC시리즈는 이물질 및 각종 오염물질 유입을 차단해주고 공기 흐름을 유지해 온습도 조건을 항시 유지한다. 온습도 조건 유지로 냉난방 에너지 최적화 운전이 가능하며 공조기, 항온항습기 필터 및 HEPA 필터 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어 에너지절감에 효과적이다.
평상시 각 LOCK 장치에 전원을 차단해 문 열림 상태를 유지하고 한쪽 문이 열리면 연동된 다른 문의 LOCK 장치에 전원을 공급해 잠김 상태가 된다. DLC-B800은 상황에 따라 2~8Door를 제어하며 DLC-B802는 컨트롤러 DIP스위치를 통해 동작하고자 하는 그룹별 2~3Door 수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연속으로 통전이 가능하고 고휘도 LED를 사용해 밝기가 선명해 원거리에도 상태 표시가 뚜렷하다. 실별 온·습도 조건 유지로 냉난방 에너지 최적화, 지시창의 돌출이 없어 분진이 쌓이지 않는다.
두텍의 관계자는 “도어 인터락은 실내 공간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는 식품, 산업공장 등에서 매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빠른 납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품질이 뛰어나면서도 가격대 또한 경제적”이라고 강조했다.